[날씨] 흐리고 곳곳 비소식…미세먼지 ‘나쁨’
상태바
[날씨] 흐리고 곳곳 비소식…미세먼지 ‘나쁨’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04.07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일인 7일 충청도와 강원남부, 전북, 경북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남부와 경북북부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으며 그 밖의 지역은 가끔 구름이 많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가시거리가 1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다.

오늘은 서해남부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북과 경북은 아침까지, 전남과 경남은 오후까지, 남해안은 밤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중부지방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오늘 전남과 경남, 제주도에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아침 기온은 평년(1~9도)보다 2~5도 높겠고 낮에 중부지방은 평년(15~19도)과 비슷하겠으나 남부지방은 비가 내리면서 평년보다 2~5도 낮겠다.

내일(8일) 서해안과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건조경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과 일부 경상도, 전남(광양),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그 밖의 서해안을 제외한 전국에는 실효습도가 25%(주의보 지역 35%) 이하로 대기가 건조하겠다.

오늘 아침까지 경기내륙과 강원영서에는 200m 미만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서해안과 그 밖의 내륙에도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오늘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도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된다.

내일(8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모레(9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다가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차차 흐려져 오후에 전남과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겠고 밤에는 충청도와 그 밖의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