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전국 흐리고 곳곳 비소식
상태바
[날씨]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전국 흐리고 곳곳 비소식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04.09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요일인 9일 현재 전국이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차차 흐려져 낮에 전남해안과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돼 밤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돼 되겠다. 한편 중부지방은 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과 내일 남해안과 제주도에서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비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특히 강원산지에는 오늘 밤부터 내일 오후까지 20cm 이상의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도 있겠다.

오늘 아침까지 기온은 평년(아침 최저 2~9도·낮 최고 15~19도)과 비슷하겠으나 낮 기온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비가 시작되면서 평년보다 1~4도 낮겠다. 또 내일 비가 그친 후에는 북풍이 불면서 낮 기온이 평년보다 5~10도 낮아져 쌀쌀하겠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까지 남해안과 경상동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되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건조경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과 일부 경상도,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그 밖의 전국(서해안과 남해안, 전남, 제주도 제외)에는 실효습도가 25%(주의보 지역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특히 오늘까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많아 화재 발생 시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밤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면서 건조특보는 모두 해제되겠다.

내일은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 비 또는 눈)가 오다가 아침에 서쪽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동해안은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모레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