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999% 차단” 삼성 무선청소기 ‘제트’, 독일서 미세먼지 차단 최고등급
상태바
“99.999% 차단” 삼성 무선청소기 ‘제트’, 독일서 미세먼지 차단 최고등급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04.2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제트’의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배출 차단 성능,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 소비자의 건강을 배려한 차별화된 기술이 해외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2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제트’는 독일 SLG로부터 ‘먼지 차단 능력 인증’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

SLG는 전기·전자·의료기기 등의 성능 전반에 대한 평가·인증 업무를 담당하는 독일의 종합 시험 인증기관이다. 특히 미세먼지와 관련해 신뢰도 높은 평가를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제트’는 이번 평가에서 0.3~10㎛(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이상 차단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또 알레르기 관련 인증 전문 기관인 영국 알레르기(BAF)에서 진행한 집먼지 진드기·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배출 차단 테스트를 통과해 ‘알레르기 UK’ 인증을 획득했다.

‘알레르기 UK’는 비염·천식·아토피 등의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으로 피부과·이비인후과 등 의료 전문가들의 까다로운 평가를 거친다.

이외에도 ‘제트’는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2019년 인간 공학 디자인상’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해 디자인도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