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창립 70주년 한정판 에디션 ‘911 스피드스터’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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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창립 70주년 한정판 에디션 ‘911 스피드스터’ 생산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05.08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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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11 스피드스터’. <포르쉐 제공>

포르쉐가 브랜드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에디션으로 공개한 ‘911 스피드스터’의 생산을 시작한다.

‘신형 스피드스터’는 1948년 공개된 포르쉐 최초의 스포츠카 ‘356 No.1 로드스터’와 오늘날 포르쉐 스포츠카 사이의 가교를 형성한다. 포르쉐 브랜드가 탄생한 1948년도에 맞춰 단 1948대만 한정 생산되며 올해 중반부터 주펜하우젠에서 제작될 예정이다.

911 R(2016년)과 911 GT3를 기반으로 자연 흡기 4리터 6기통 박서 엔진과 6단 GT 수동 변속기를 탑재해 강력하고 감성적인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8400rpm에서 최고 출력 510마력(PS)을 발휘하고 최대 엔진 스피드는 9000rpm이다. 6250 rpm에서 최대 토크 47.9kg·m을 발휘하는 신형 911 스피드스터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10km/h다.

911 GT3과 비교해 스피드스터의 엔진은 2개의 가솔린 미립자 필터(GPF)를 장착하고 배출 표준인 ‘유로 6d TEMP EVAP-ISC(유로6 DG)’를 준수하지만 4밸브 엔진은 여전히 10마력(PS)을 더 발휘한다. 두 개의 미립자 필터를 포함한 새롭게 개발된 경량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무게는 10kg 더 가볍다.

오토 스로틀 블립을 통해 저속 기어 변경 시 기어 간 엔진 스피드를 차이를 정밀하고 독립적으로 보완하는 ‘오토 블립’ 기능도 갖추고 있다.

‘오토 블립’은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가변 댐핑 시스템 설정처럼 언제든지 독립적으로 활성화 가능하며 비대칭 잠금 동작이 있는 기계식 리어 디퍼렌셜 록이 스포티한 동력 전달을 높여준다.

‘더블 버블’과 함께 심미적 디자인을 이루는 컨버터블 탑 컴파트먼트 리드가 911 스피드스터의 핵심 요소로 이는 1988년 이후 스피드스터의 본질적 특징으로 계승되고 있다.

신형 911 스피드스터에 적용된 더블 버블은 단일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공도 주행 가능한 모델에 사용한 부품 중 가장 크고 복잡하다. 더블 버블 안에 2개의 트림 요소는 911 카레라 카브리올레와 마찬가지로 롤오버 보호 시스템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낸다.

신형 911 스피드스터에는 경량화 지붕 구조가 콘셉트 모델의 기본 터너 커버를 대체하며 짧은 윈도우 프레임 아래 카울 탑 패널과 작아진 사이드 윈도우가 911 스피드스터만의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한다.

순수한 디자인과 패브릭 컨버터블 탑에도 일상생활에 적합한 911 스피드스터는 낮은 플라이 라인으로 1954년형 포르쉐 356 스피드스터와 같은 역사적인 디자인을 연상시킨다.

컨버터블 탑 작동 역시 쉽고 간편해졌다. 버튼을 누르면 윈드스크린 프레임의 중앙 잠금 후크와 패브릭 루프의 선측 날개가 해제된다. 경량 탄소 섬유로 제작된 대형 리어 리드는 전동식으로 잠금 해제돼 뒤쪽으로 밀려들어가며 앞좌석 뒤쪽의 Z모양으로 접히는 패브릭 루프를 위한 공간을 만든다. 스트림라이너의 양측 루프 핀이 맞물릴 때까지 손으로 눌러 커버를 쉽게 닫고 루프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닫을 수 있다.

‘스피드스터’ 로고는 중앙 속도계뿐 아니라 헤드레스트와 카본 도어 실에도 장식돼 있다. 포르쉐 356 스피드스터를 연상시키는 화이트 색상 바늘과 그린 색상 숫자와 눈금, 블랙 색상의 다이얼이 적용됐다. 앞좌석 뒤, 십자 구조 위의 배지에는 1948대 한정 생산되는 스피드스터의 일련번호가 각인된다.

911 스피드스터의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26만9274유로부터 시작한다. 모든 제원·옵션 정보는 국가별로 상이하며 국내 출시 일정·가격 정보는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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