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구름 많고 일부지역 소나기…낮 기온 33도 내외 ‘더워’
상태바
[날씨] 구름 많고 일부지역 소나기…낮 기온 33도 내외 ‘더워’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07.09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요일인 9일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강원영동은 비가 오는 곳이 있고 전라내륙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대기불안정으로 전남내륙과 경남내륙에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낮 기온은 22~33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 기온은 17~21도·낮 기온은 22~29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기온은 18~22도·낮 기온은 22~29도가 되겠다.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중부내륙에는 오늘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으면서 매우 덥겠고 그 밖의 내륙지역에는 31도 이상 오르면서 덥겠다.

내일은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흐리고 새벽에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돼 오전에 남부지방, 오후에 전국으로 확대되겠으나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에는 새벽부터 비가 오겠다.

내일부터 모레까지 장마전선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이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 동해상으로 북동진하면서 남쪽으로부터 유입되는 고온다습한 공기에 의해 비 구름대가 강하게 발달해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제주도산지를 중심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전에 남부지방부터 비가 그치기 시작해 오후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으나 강원영동은 밤까지 이어지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