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전 임원 사직서 제출…고강도 개혁 시동
상태바
현대중공업, 전 임원 사직서 제출…고강도 개혁 시동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10.1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분기 사상 최대 적자를 기록한 현대중공업이 경영위기의 책임과 극복을 위해 전 임원 사직서 제출이라는 고강도 개혁작업에 착수했다.

현대중공업은 12일 오전 긴급 본부장 회의를 소집한 최길선 회장과 권오갑 사장이 이 같은 뜻을 본부장들에게 전하고 회사 정상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주문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조직에 필요한 임원들은 재신임을 통해 중용하고 임원인사 조기 실시로 능력 있는 부장급을 리더로 발탁해 젊고 역동적으로 변모시켜나가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번 조치는 계열사인 현대미포조선과 현대삼호중공업도 포함된다.

권오갑 사장은 “지금 우리는 우리의 현실을 직시해야 하며 강도 높은 개혁을 통해 새롭게 변화하지 않으면 안 된다”면서 “우리 회사를 바라보고 있는 많은 국민들과 국내외 고객, 주주들을 생각해 분명한 개혁 청사진을 갖고 책임감 있게 일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현대중공업은 지원조직을 대폭 축소하고 생산과 영업 중심으로 개편하는 한편 우수인력을 생산과 영업으로 전진 배치시켜 정상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수익창출이 어려운 한계사업과 해외법인들도 원점에서 재검토해 사업조정 작업에도 나선다. 줄일 수 있는 비용은 모두 줄이고 꼭 필요한 것이라 하더라도 삭감해 운영하기로 했다.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 젊은 직원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한 진정성 있는 소통 노력도 시작했다.

사장 직속으로 제도개선팀을 신설해 사장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나 건의사항을 있는 그대로 받아 실행에 옮긴다는 것이다. 또 미래를 꿈꾸는 직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사장이 직접 사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앉아 진지하게 토론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매달 말일에는 전 임원이 회사 각 출입문에서 퇴근하는 직원들에게 한 달 동안 회사를 위해 수고 많았다는 감사의 인사를 하는 등 직원들에게 직접 다가감으로써 솔선수범해 회사 분위기를 적극적으로 변화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생산현장의 혁신작업도 시작한다. 공정개선혁신팀을 신설해 전 사업본부의 공정 효율을 재점검하고 공정자동화를 통한 원가절감 노력을 펼치기로 했다.

대부분 조합원과 협력업체 직원들이 근무하는 생산현장의 환경개선 작업을 우선적으로 실시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장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중공업은 권오갑 사장 취임 이후 임단협 마무리가 시급하다고 판단해 총력을 기울였다.

그러나 노조가 사전에 정해 놓은 쟁의행위 찬반투표를 무기한 연장하는 등 교섭에 나오지 않아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하면 회사 운영에 심각한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판단해 개혁작업에 착수한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