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5년까지 친환경 상용차 17종 구축…전기버스 카운티EV 공개
상태바
현대차, 2025년까지 친환경 상용차 17종 구축…전기버스 카운티EV 공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08.29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버스 카운티EV. [사진=심양우 기자]
전기버스 카운티EV. [사진=심양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29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친환경 상용차 전동화 라인업 구축 계획을 발표하고 전기버스 카운티EV를 공개했다.

이날 현대차는 ‘친환경사회에 대한 기여와 고객가치의 증대’를 목표로 전기차, 수고전기차의 사용 환경과 인프라 보급 상황에 맞춘 친환경 상용차 전동화 모델 라인업 구축 계획을 발표했다.

현대차 상용차는 2025년까지 전기차 7종, 수소전기차 10종 등 총 17개 차종을 출시하고 장거리, 도심 승객 수송 등 고객의 사용 환경에 맞는 다양한 차를 선보일 계획이다.

1회 충전 운행거리가 긴 장거리 수송용 중대형 트럭, 고속버스에 적용하는 수소 전기기술, 도심내 물류 수송을 위해 적재 효율, 충전 인프라가 중요한 중소형 상용차에는 전기시스템기술이 투트랙으로 운영된다.

도심 대기질 개선, 인접 도시까지 운행하는 시내버스에는 전기시스템과 더불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수소전기기술 등이 탑재된다.

기존 디젤 모델보다 차량 길이가 60cm 늘어난 초장축 카운티EV는 128kW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돼 1충전 주행거리 200km 이상, 72분 만에 완충이 가능하다.

마을버스, 어린이 탑승 버스의 특성을 고려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완성됐으며 눈길·빗길 안전 운전을 돕는 차량자세제어장치, 4륜 디스크 브레이크, 안전성을 끌어올린 어린이 시트, 시트벨트, 차량 후방 비상도어(어린이 버스용) 등이 적용됐다.

7인치 LCD 클러스터와 버튼식 기어레버가 탑재됐고 마을버스 운행 시 기존 디젤차보다 연료비를 최대 1/3수준까지 낮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