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신입·경력사원 채용…기업은행·산업은행·국민은행·한국거래소 등
상태바
금융권 신입·경력사원 채용…기업은행·산업은행·국민은행·한국거래소 등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09.0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하반기 공채 채용 시즌이 막을 올렸다. 올해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금융 기업들이 다수 채용문을 열고 있다.

5일 사람인에 따르면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국민은행, 한국거래소, KB증권, 한국투자신탁운용 등이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IBK기업은행이 금융영업(일반·100명, 지역할당·85명)과 디지털(35명) 등의 분야에서 총 220명의 행원을 채용한다. 오는 1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학력·전공·연령의 제한 없이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디지털 분야는 해당 직무 수행이 가능해야 한다.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시험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KDB산업은행은 은행일반(18명 내외), 디지털·기술(12명 내외) 분야 5급 신입행원을 모집한다. 오는 2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연령·학력·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하면 된다. 디지털·기술 분야는 관련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에 한한다.

서류심사, 필기시험,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 합격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산업은행 청년인턴 또는 장애인인턴 경험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자격 소지자, 지방 인재는 우대한다.

국민은행은 오는 10일까지 신입·경력 행원을 공개 채용한다. 신입은 유니버설 뱅커(UB), 정보통신기술(ICT), 전문자격 등이며 경력은 전문자격 부문으로 채용이 진행된다. 학력·연령·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단 전문자격 부문은 감정평가사, 계리사, 공인회계사(KICPA), 변리사, 변호사 자격 보유자만 지원 가능하다.

이외에도 우리금융그룹이 오는 17일 채용을 시작할 예정이며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NH농협은행도 올해 하반기 신입행원을 뽑을 계획이다.

지방 은행들도 채용의 기지개를 켜고 있다.

광주은행은 7급 중견(지역인재·일반인재·통계·디지털·ICT), 7급 초급행원(일반인재)을 뽑는다.

7급 중견은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로 지역인재, 디지털·ICT는 광주·전남 소재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졸업자, 통계는 통계학과 관련 전공자면 지원할 수 있다.

7급 초급은 고등학교 졸업자·졸업 예정자 또는 동등학력 이상인 자면 지원 가능하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외국어 성적 우수자는 우대한다.

오는 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접수하면 되며 서류전형, 필기시험,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 합격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전북은행은 일반인재, 지역인재, IT·정보보호, 디지털, 통계 등의 분야의 하반기 신입행원을 모집한다. 부문별 지원 자격 요건이 다르므로 꼼꼼히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토익 기준 900점 이상 어학(영어) 성적 보유자는 우대한다. 오는 11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되며 서류전형, 필기시험, 직무능력면접, 채용신체검사, 임원면접, 최종 합격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금융·자본시장의 꽃으로 꼽히는 증권과 투자운용사도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한국거래소는 경영·경제·법학·수학·통계·IT 부문에서 총 47명을 채용한다. 학력, 연령,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 최종 면접, 신체검사·신원조회, 최종 합격 순이다. 지역인재·한국거래소 주최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경시대회 수상자는 우대한다. 1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지원하면 된다.

민간 증권사의 채용 소식도 눈 여겨 볼만 하다.

KB증권은 S&T, IB, 리서치, Wholesale, IT·디지털 등의 분야싀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면 오는 16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서류전형, 필기전형(NCS+인성), 1차 면접, 2차 면접, 건강검진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대신증권이 소속된 대신금융그룹은 각 부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채용 부문은 대신증권(본사영업·전략·리서치·IT), 대신에프앤아이(대체투자본부·경영기획본부), 대신자산운용(대안투자본부·글로벌솔루션본부), 대신경제연구소(지배구조연구) 등이다.

오는 15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부문별 지원 자격과 우대 조건이 상이하니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인턴 채용 면접, 인턴 근무(3개월), 정규직 채용 면접, 정규직 채용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운용(채권·GIS·퀀트·실물), 글로벌비즈니스, 리스크관리 등의 분야의 5급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나 졸업 예정자면 오는 27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적합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 합격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