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중부지방 호우특보…일부지역 천둥·번개 동반 강한 비
상태바
[날씨] 중부지방 호우특보…일부지역 천둥·번개 동반 강한 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09.10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요일인 10일 정체전선이 서해상에서 중부지방으로 이어지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고 있고 일부 경기서해안과 경기북부에는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과 내일은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겠고 모레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서해안은 서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오늘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흐리고 비가 오겠다. 내일은 중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은 오전까지 비가 오겠고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밤사이 가끔 비가 오겠다.

모레 서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충남서해안과 전북서해안은 새벽부터 오전 사이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내일 제주도는 남해상에 위치한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낮 동안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동풍이 불면서 동해상의 습윤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낮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 기온은 25~33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 기온은 19~24도·낮 기온은 22~32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기온은 15~22도·낮 기온은 22~28도가 되겠다.

내일 아침까지 폭이 좁게 동서로 형성된 정체전선이 위치하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50mm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2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강수량의 지역차가 매우 크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