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구름 많고 일교차 여전…제주·남부지방 낮부터 비소식
상태바
[날씨] 구름 많고 일교차 여전…제주·남부지방 낮부터 비소식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09.30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인 30일 전국이 맑으나 남해안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경기서해안과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전남과 경남, 제주도는 남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내일과 모레는 북상하는 제18호 태풍 ‘미탁’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중부지방은 오늘 맑다가 내일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 남부지방은 오늘 구름이 많겠으나 내일은 대체로 흐리겠다. 모레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남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 낮부터 밤사이에 전남과 경남, 제주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대만 남동쪽 해상에서 북상하는 제18호 태풍 ‘미탁’에 의한 남풍과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에 의한 북풍이 제주도부근 해상에서 수렴하면서 비구름대가 만들어지겠다. 북상하는 태풍 전면에 형성되는 이 구름대의 영향으로 내일 새벽에 제주도와 전남, 경남에서 비가 시작돼 오후에는 전북과 경북으로 확대되겠다. 모레는 태풍이 북상함에 따라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비가 계속 이어지겠고 충청도는 낮부터,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겠다.

오늘 낮 기온은 24~29도가 되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14~21도·낮 기온은 24~29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기온은 16~21도·낮 기온은 21~26도가 되겠다. 오늘과 내일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낮부터 밤사이에 제주도와 일부 남해안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까지 중부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