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600억 달러 돌파…세계 6위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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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600억 달러 돌파…세계 6위 기록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10.17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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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6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매년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99억 달러보다 2% 상승해 처음으로 600억달러를 돌파했다. 순위는 6위로 지난해와 동일했다.

지난 2016년에 518억 달러(7위)로 500억 달러를 돌파한 후 3년 만에 600억달러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오른 이후 꾸준히 브랜드 가치와 순위가 상승하고 있다. 10년 전인 2009년보다 브랜드 가치가 250% 상승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로’, ‘비스포크’ 냉장고 등 제품 혁신을 계속 이어가고 5G·인공지능(AI)·IoT·전장 등 미래 선도 기술 분야에서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이 있고 메모리 반도체 업계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기술 리더십을 이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소비자들과의 다양한 접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부분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무선 분야에서 갤럭시S10 등 갤럭시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갤럭시노트와 갤럭시폴드 등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며 스마트폰 업계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TV 분야에서는 13년 연속 세계 1위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생활가전 분야는 ‘비스포크’ 냉장고, 무풍에어컨 등 소비자들의 일상에 혁신을 가져다주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프리미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네트워크 분야에서도 한국과 미국에서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에 성공하며 앞으로 열릴 AI, IoT, 자율주행 시대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메모리 반도체 분야에서는 업계 최고 성능의 ‘12Gb LPDDR5’와 세계 최초 6세대 V낸드 기반의 SSD 양산 등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해왔다. 또 시스템 반도체 분야에서도 지난 4월 연구 개발과 생산시설 확충에 133조원을 투자한다고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기후변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미국, 유럽, 중국에서 100%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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