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고성능 SUV ‘컬리넌 블랙 배지’ 공개…연내 국내 출시
상태바
롤스로이스, 고성능 SUV ‘컬리넌 블랙 배지’ 공개…연내 국내 출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11.08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SUV 컬리넌 블랙 배지. [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고성능 SUV 컬리넌 블랙 배지. [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롤스로이스모터카가 8일 고성능 라인업 블랙 배지 SUV 모델 ‘컬리넌 블랙 배지’를 공개했다.

‘블랙 배지’는 비스포크 라인업으로 2016년 레이스와 고스트에 이어 2017년 던으로 확대됐다. 이번에 컬리넌 블랙 배지까지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컬리넌 블랙 배지는 4만4000여 가지에 이르는 롤스로이스의 페인트 옵션 중 원하는 컬러 선택이 가능하며 영국 굿우드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본사에서 여러 겹의 페인트와 래커칠, 손으로 광택을 내는 마감 과정이 이뤄진다.

전면에는 롤스로이스의 정체성인 ‘환희의 여신상’이 고광택 블랙 크롬을 입고 역사상 가장 어두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전면·후면·측면 등에 자리잡은 ‘RR’ 배지는 검정 바탕에 은색 로고가 새겨져 있다. 프론트 그릴, 사이드 프레임 장식, 트렁크 핸들, 트림, 하단부 공기 흡입구 장식·배기구도 모두 블랙 컬러를 입었다. 광택을 발하며 주변 물체를 반사하는 프론트 그릴은 컬리넌의 역동적인 면모를 드러낸다.

컬리넌 블랙 배지만을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22인치 합금 휠은 차량의 무한한 힘을 드러내는 동시에 무한정 반복되는 ‘무한대 로고’를 연상시킨다.

컬리넌 블랙 배지의 고광택 블랙 컬러와 매끈한 디자인은 브랜드 사상 최초로 도입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고광택 레드 페인트는 브레이크에서 발생하는 혹독한 고열을 견뎌내기 위해 특수방식으로 만들어졌으며 완벽한 마감을 입었다.

고성능 SUV 컬리넌 블랙 배지 실내 인테리어. [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고성능 SUV 컬리넌 블랙 배지 실내 인테리어. [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컬리넌 블랙 배지에 들어간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는 고품질의 블랙 가죽 위에서 은은한 빛을 내며 내부 공간의 분위기를 한층 돋운다. 흰색을 띤 8개의 유성 조명이 블랙 배지의 천장을 가로지르면서 몽환적인 느낌을 제공한다.

컬리넌 블랙 배지 역시 인테리어 컬러를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 디자이너들은 컬리넌을 위해 포지 옐로우 컬러의 가죽을 새롭게 개발해 선택지를 넓혔다.

인테리어 시트 디자인에 정점을 찍는 것은 뒷좌석 암레스트에 수놓아진 ‘무한대 로고’다. 로고는 ‘발판 위와 시계 전면에도 각인돼 컬리넌 블랙 배지가 지닌 무한한 힘을 우아한 방식으로 표현했다. 컬리넌 블랙 배지의 시계바늘과 계기판 바늘 끝부분은 붉은색 포인트를 얹혀 컬리넌 블랙 배지의 다이나믹한 성능과 붉은색의 브레이크 캘리퍼와 조화를 이룬다.

고성능 SUV 컬리넌 블랙 배지. [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고성능 SUV 컬리넌 블랙 배지. [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롤스로이스는 컬리넌 블랙 배지의 역동적인 특징을 실현시키기 위해 3년 이상의 철저한 테스트를 진행했다. 컬리넌 블랙 배지의 기술적 핵심은 8세대 팬텀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 럭셔리 아키텍처다.

견고함 뿐만 아니라 유연성과 확장성까지 갖춰 기존 컬리넌의 사륜구동, 사륜 조향 시스템을 완벽하게 실현했다. 럭셔리 아키텍처를 역동적인 구조로 재조정하는 한편 롤스로이스 특유의 편안하고 매끄러운 주행감은 유지했다.

특히 성능을 높이기 위해 29마력을 더한 600마력의 출력을 달성했다. 토크 역시 900NM로 50NM 증가시켰다. 운전자가 기어 조작 레버에 있는 ‘로우’ 버튼을 누르면 완전히 새롭게 만들어진 6.75L 트윈터보 V12 엔진의 배기 시스템이 배기음을 내뿜는다.

변속기·연료 조절판 성능도 맞춤 조정됐다. 이에 따라 드라이브트레인, ZF 8단 기어박스, 전·후면 스티어 액슬이 가속·조향에 맞춰 작동 수준을 조절한다. 이상적인 균형을 위해 서스펜션 부품과 세팅 역시 변경됐다.

그 결과 컬리넌 블랙 배지는 낮은 속도에서는 정숙하다가 속력을 가하면 놀라운 질주본능을 보여준다. 브레이크 성능도 강화됐다. 새롭게 설계된 브레이크 디스크는 높은 온도의 제동 상황에서도 균일한 성능을 발휘하며 환경 변화에 대응한다.

컬리넌 블랙 배지는 현재 주문 가능하며 국내에서도 연내 첫 컬리넌 블랙 배지가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