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수도권 한파특보…일부지역 눈·비
상태바
[날씨] 수도권 한파특보…일부지역 눈·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11.25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인 25일 전국이 구름이 많은 가운데 강원영동에는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설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북부산지에는 다소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내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모레는 중국 북부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오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흐리겠다. 내일은 전국이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으나 강원남부와 경상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모레는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비 또는 눈이 오겠고 경기동부와 충북북동부는 오전에, 강원영서와 경북내륙, 경남동해안은 낮 동안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는 강원영동에 밤부터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4~13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도~8도·낮 최고기온은 9~15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도~8도·낮 최고기온은 8~15도가 되겠다.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과 경기서해안에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돼 오늘 아침기온이 어제 아침보다 10도 내외로 큰 폭으로 떨어지는 가운데 중부지방은 영하의 기온분포를 보이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한파특보는 기온이 오르면서 낮에 해제되겠다.

서해안과 일부 남해안, 제주도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과 내륙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