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밤부터 전국 곳곳 비소식…미세먼지 농도 ‘매우나쁨’
상태바
[날씨] 밤부터 전국 곳곳 비소식…미세먼지 농도 ‘매우나쁨’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12.10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요일인 10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서울·경기와 강원영서, 충남북부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중부지방은 아침까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지만 오후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다시 받겠다.

남부지방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지만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은 매우나쁨, 강원·충청·호남·영남권은 나쁨, 제주권은 보통으로 예보됐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 서울은 새벽까지, 경기와 강원영서에 비가 오다가 그치겠지만 오늘 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 비가 다시 시작돼 점차 서울·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로 확대돼 서울·경기는 내일 아침(09시)까지, 강원과 충남은 낮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또한 충북과 전라도, 경북에도 내일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 기온은 7~17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 기온은 영하 1도~10도·낮 기온은 6~17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기온은 영하 7도~3도·낮 기온은 2~10도가 되겠다.

내일 비가 그친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지겠고 모레 아침 기온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영하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