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구독형 서비스 ‘5G 스트리밍 게임’ 공개…100종 게임 무제한 이용
상태바
KT, 구독형 서비스 ‘5G 스트리밍 게임’ 공개…100종 게임 무제한 이용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12.2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20일 PC나 콘솔에서만 가능했던 고사양 대작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5G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를 처음 공개했다.

5G 기반 스트리밍 게임은 초고속·초저지연의 특성을 갖고 있는 5G 네트워크를 통해 게임 다운로드 없이 서버에 저장된 게임에 접속해 즐기는 스트리밍 게임이다.

PC와 콘솔이 없는 상황에서도 스마트폰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사양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KT는 이번에 선보인 5G 스트리밍 게임에 구독형 모델을 적용했다.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업체인 넷플릭스처럼 월정액을 지불하면 딥실버의 FPS 게임인 ‘메트로 2033 리덕스’, SNK의 대표 격투 게임 ‘킹오브파이터즈 XIII’, 볼리션의 ‘세인츠로우4’ 등 100여종의 게임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5G 스트리밍 게임은 2개월간의 무료체험 기간을 거쳐 스트리밍 게임에 적합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오는 2020년 3월 정식 출시 예정이다.

KT는 게임 컨트롤의 정확성과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미니 조이스틱도 공개했다. 모션퀸과 공동 개발한 미니 조이스틱은 엄지손가락만한 크기로 스마트폰에 끼우면 전원이나 블루투스 연결을 하지 않아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게임 화면의 가상 콘트롤러도 3단계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5G 스트리밍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별도의 계정 없이 KT닷컴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원하는 게임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원스토어·갤럭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무료 체험기간 동안 50여종의 스트리밍 게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