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무식 없앤다”…구광모 대표 동영상 신년사 이메일 전송
상태바
“LG 시무식 없앤다”…구광모 대표 동영상 신년사 이메일 전송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12.2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의 새해모임이 달라진다. 기존 강당 등의 공간에서 한정된 임직원들이 모여 했던 오프라인 시무식 형태에서 모바일과 PC 등 디지털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신년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전환된다.

LG는 1987년 LG트윈타워 준공 이후 31년 간 여의도에서, 올해 초에는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700여명이 모여 새해모임을 진행했다.

20일 LG에 따르면 내년 1월2일 오전 25만명의 전 세계 임직원들에게 구광모 ㈜LG 대표의 신년사 영상을 담은 이메일을 전송한다. 임직원들은 시간·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신년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영상을 통해 전 세계 임직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를 비롯한 LG구성원 전체에게 가까이 다가가 신년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LG는 기대하고 있다. MZ세대는 1980년부터 2000년대 초반 사이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한다.

이러한 변화는 평소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소탈하고 실용주의적인 구광모 대표의 경영방식과 맥을 같이 한다.

LG전자와 LG화학 등 다수의 계열사들도 CEO 신년사를 디지털을 활용해 전달하는 방식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LG 관계자는 “기존에는 정해진 수백여명의 임직원들이 제한된 장소에 모여 시무식 행사를 해왔지만 내년에는 새해 첫 업무를 시작하는 날 국내와 해외에서 근무하는 LG 전체 구성원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신년 메시지를 직접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