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 TV, 할리우드전문가협회 ‘기술 우수상’ 수상
상태바
LG전자 올레드 TV, 할리우드전문가협회 ‘기술 우수상’ 수상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01.0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최근 할리우드전문가협회(HPA)로부터 올레드 TV가 최근 ‘기술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LG 올레드 TV가 최고의 영상 전문가들로 구성된 단체로부터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은 것이라는 의미가 있다. 이 상을 받은 TV는 LG 올레드 TV가 처음이다.

HPA는 콘텐츠 제작, 배포, 보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관련 기술과 산업을 지원하는 단체로 2002년 처음 설립됐다. 협회는 지난 2005년부터 예술성과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과 콘텐츠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평가단은 LG 올레드 TV가 전문가들이 요구하는 수준 이상의 색 재현율을 구현하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실제 LG 올레드 TV는 정확한 색 표현력을 인정받아 할리우드에서 ‘표준명암비(SDR)’와 ‘고명암비(HDR)’ 영상 참조용 TV로도 활용되고 있다.

특히 LG전자가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TV 화면의 색감을 손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호평을 받았다. 할리우드뿐 아니라 유니버설, 돌비, 넷플릭스, 디즈니 등 세계적인 콘텐츠 업체들도 널리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전문성과 편의성을 인정받고 있는 기술이다.

LG전자는 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전시회 ‘CES 2020’에서 ‘리얼 8K TV’를 포함한 2020년형 올레드 TV 신제품을 본격 공개할 계획이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LG 올레드 TV의 기술 우위를 기반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차별화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