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CES서 6년 연속 ‘최고 TV’ 선정
상태바
LG 올레드 TV, CES서 6년 연속 ‘최고 TV’ 선정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01.1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올레드 TV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0에서 최고 TV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올레드 TV(모델명 CX)가 9일(현지시간) CES의 공식 어워드 파트너인 ‘엔가젯(Engadget)’으로부터 TV 부문 ‘CES 2020 최고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LG 올레드 TV는 CES에서 6년 연속 최고 TV로 선정됐다.

LG 올레드 TV는 올해 엔가젯이 꼽은 최고 TV 후보에 오른 비지오(Vizio)의 OLED TV와 삼성전자 QLED TV를 제치고 최고상을 받았다.

리얼 8K를 앞세운 LG 올레드 TV 라인업은 전시 주관사인 CTA와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압도적 화질과 혁신적 디자인으로 두루 찬사를 받았다.

미국 타임과 뉴스위크는 나란히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CES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타임은 “이 제품이 CTA의 해상도 기준을 훨씬 뛰어 넘는 데다 업스케일링 기능이 인상적”이라 말했다.

또 IT매체 우버기즈모, 사운드가이즈 등도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CES 최고 제품으로 꼽았다.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CES 전시장에서 단연 가장 주목받았다. 지난해 CES 혁신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는 CES 2020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미국 IT매체 씨넷은 LG전자 롤러블 올레드 TV에 대해 “지난 2년간 CES에서 TV의 가장 큰 센세이션”이라 말하며 “미래가 다가왔다”는 표현으로 극찬했다.

LG전자가 새로 선보인 ‘벽밀착 디자인’도 씨넷, 탐스가이드, 테크리셔스 등 유력 IT매체 매체들로부터 호평받았다. 이 디자인은 화면, 구동부, 스피커 등을 포함한 TV 전체를 벽에 완전히 밀착해 기존 벽걸이 TV와는 차원이 다른 고급스러움을 제공한다.

LG전자 HE사업본부장 박형세 부사장은 “프리미엄 TV 시장이 올레드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LG 올레드 TV가 단연 최고임을 거듭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