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4계절 필수’ 2020년형 무풍에어컨 공개…무풍큐브는 AI 기능 탑재
상태바
삼성전자, ‘4계절 필수’ 2020년형 무풍에어컨 공개…무풍큐브는 AI 기능 탑재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01.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2020년형 무풍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들이 2020년형 무풍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15일 서울 우면동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에서 2020년형 무풍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를 공개했다.

2020년형 무풍에어컨은 더 편리하고 더 똑똑하게 진화했다.

삼성전자는 2016년 세계 최초 무풍에어컨을 선보이며 직바람 없이 빠르고 강력한 냉방, 2018년 음성인식 적용 등 더 강화된 AI 기능, 2019년 바람문을 없앤 갤러리 디자인까지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왔다.

올해는 4계절 필수가전이 된 에어컨을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게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먼저 삼성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삼성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는 1년 내내 더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제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지케어’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지케어 기능을 적용한 무풍에어컨은 별도의 도구 없이 전면 패널 전체를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해 내부 팬의 블레이드까지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열교환기를 동결시킨 후 세척하는 기능도 새롭게 적용해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의 위생까지 고려했으며 에어컨 가동을 종료할 때마다 남아있는 습기를 깔끔하게 없애는 3단계 자동 청소 건조 기능도 갖췄다.

삼성전자는 빅스비를 적용한 음성인식 기능을 스탠드형뿐만 아니라 벽걸이형에도 확대 적용해 방안이나 거실 어디에서든 음성 명령만으로 제품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방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실외기 1대에 스탠드형 제품1대와 벽걸이형 에어컨 2대를 설치할 수 있는 홈멀티 모델도 확대 도입한다.

삼성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소비자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게 외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제품 하단부의 ‘아트패널’도 업그레이드 했다. 브라운과 그레이의 본체 색상에 아트패널 9종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고급스러운 느낌의 헤링본 패턴을 적용한 색상을 새롭게 선보였다.

무풍에어컨 갤러리에는 소비자가 집 근처에 오면 에어컨을 동작시킬지 묻는 웰컴쿨링, 공기질을 인식해 스스로 동작하는 인공지능 청정, 실내온도 변화 패턴을 학습해 에너지 누수를 감지해 알리는 에너지 절감모드, 화자를 인식해 사용 패턴을 학습하고 최적으로 운전해주는 기능, 음성인식만으로 에어컨뿐 아니라 다른 가전제품까지 제어하는 기능 등이 탑재돼 있다.

삼성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는 방마다 무풍에어컨만의 강력하고 쾌적한 냉방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존 스탠드형 제품에 적용된 와이드 무풍 냉방을 벽걸이형 제품에 확대 적용했다.

와이드 무풍 냉방이 적용된 벽걸이형 제품은 기존 대비 11% 더 넓어진 무풍 패널의 2만1630개 마이크로 홀을 통해 한층 더 풍부해진 냉기를 내보내 폭염에도 직바람 없이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신제품은 크기가 약 12% 확대된 팬을 적용해 더 빠른 속도로 방안 전체를 냉각해 준다. 방안 온도를 33도에서 25도로 낮추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약 15분대로 같은 냉방 면적을 가진 벽걸이형 에어컨 중에서 가장 빠른 냉각 속도를 자랑한다.

새롭게 적용된 팬은 크기가 커졌지만 제품 외관 폭은 5cm 가량 줄어 든 슬림 디자인을 구현해 보다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또한 무풍 에어컨 갤러리에만 적용됐던 빅스비를 기반으로 한 음성인식과 모션센서가 새롭게 추가돼 더 스마트해졌다.

모션센서 탑재로 사용자의 재실 여부에 따라 제품을 제어해 주는 기능이 적용돼 절전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무풍에어컨 갤러리에 적용된 AI기능을 모두 구현할 수 있어 더 편리해졌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는 99.999%의 초미세청정 집진필터가 탑재된 제품으로 직바람과 소음을 최소화한 무풍 청정 기능, 분리·결합이 자유로운 큐브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2020년형 무풍큐브는 필터시스템을 강화해 기존의 필터 세이버와 같이 전기적 성질을 활용한 별도의 장치 없이 필터만으로도 99.999% 수준의 집진 효율을 구현하며 필터 수명 역시 최대 2배로 증가시킨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와 AI기술을 통한 맞춤 청정 기능을 추가해 사용 편리성도 대폭 강화했다.

실내 공기질에 따라 사용자에게 제품 작동을 제안하는 인공지능 청정,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집에 도착하기 전 미리 청정기능을 수행하는 웰컴케어, 실내 공기질이나 조도를 파악해 풍량과 모드를 스스로 알아서 맞추는 스마트 모드가 새롭게 적용돼 번거로운 조작 없이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2020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냉방면적(56.9~81.8㎡)과 벽걸이형 제품 구성 개수에 따라 출고가 기준(설치비 포함) 345만원에서 720만원이다.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는 냉방면적(24.4~52.8㎡)에 따라 출고가 기준(설치비 포함) 98만원에서 201만원이다.

2020년형 무풍에어컨은 17일 출시된다.

2020년형 무풍큐브는 47~114㎡의 청정 면적에 따라 출고가 기준 70만원에서 210만원이며 15일에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오는 17일부터 ‘2020년 무풍에어컨 런칭 페스티벌’을 진행해 무풍에어컨 신제품 구입 시 최대 3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