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아우디 Q5에 SUV 전용 크루젠 프리미엄 공급
상태바
금호타이어, 아우디 Q5에 SUV 전용 크루젠 프리미엄 공급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0.01.2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Q5.
아우디 Q5.

금호타이어가 독일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SUV 모델인 아우디 Q5에 ‘크루젠 프리미엄’을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아우디 Q5는 첫 출시부터 수년간 동급 베스트셀러 SUV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차량으로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 연결성, 넓은 실내공간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아우디 Q5에 공급되는 금호타이어의 크루젠 프리미엄(KL33)은 금호타이어의 SUV 전용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크루젠 시리즈는 도심형 SUV의 등장에 발맞춰 개발한 브랜드다.

특히 고성능 SUV에 최적화된 스포츠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온로드에서의 핸들링, 제동력, 고속 주행 안정성 등과 같은 기능을 충실하게 갖추고 있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SUV 전용 타이어로 각광받고 있다.

그 중 SUV 타이어의 스탠다드격인 크루젠 프리미엄은 고급세단의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SUV에서도 느낄 수 있게 한 제품이다.

업그레이드된 실리카 컴파운드 소재로 연비효율을 높였고 최적화된 플랫폼이 적용돼 승차감과 정숙성을 확보했다. 트레드(접지면) 패턴은 주행 안정성과 마모 성능이 향상되도록 설계됐으며 블록 내 세미 널링(미끄럼 방지를 위해 블록 표면에 무늬를 넣는 것)과 3D 블록, 4개의 넓은 배수 홈 덕분에 빗길과 같은 젖은 노면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현재 아우디 Q5는 세계 시장을 위해 멕시코 공장에서 생산되며 장착되는 금호타이어는 조지아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이 공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