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20여개국서 코로나19 극복 매칭 펀드 조성…100만 달러 목표
상태바
포드, 20여개국서 코로나19 극복 매칭 펀드 조성…100만 달러 목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0.04.0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 자동차 기금은 2일(현지시각)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 세계 20여개국에서 매칭 기부 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드 기금은 전 세계 포드 직원들에게 새롭고 특별한 방식으로 동참할 수 있는 방안으로 ‘코로나19 기부 매칭 프로그램’을 제시했다.

프로그램은 포드 기금과 포드 자동차 빌 포드(Bill Ford) 회장이 각 지역 사회에서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기부한 50만 달러 상당의 기금과 동일한 금액을 매칭해 기부하는 것으로 약 100만 달러 상당의 기부금 조성이 목표다.

포드 기금은 매칭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20여개국의 포드 직원과 직원들의 가족·친구들에게 지역 사회 기관과 비영리 기관이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포드 기금의 재난 구호와 글로벌 보조금 조성 파트너인 글로벌 기빙(GlobalGiving)을 통해 진행되며 코로나 19로 인해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20여개국의 지역사회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굶주림, 피난처, 이동에 대한 요구를 해결하고 교육자원을 제공하며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의 중요한 의료 공급과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초첨을 맞추고 있다.

포드 기금의 매칭 기부금이 지원될 한국의 경우 포드코리아의 전 직원과 공식 딜러사가 모두 참여해 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다. 마련된 기금은 포드코리아가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을 통해 코로나19로 가장 피해가 많은 대구·경북지역에 의료긴급 구호물품 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