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나눔재단, 서울 성산동 따뜻한사회주택 입주자 모집
상태바
한국타이어나눔재단, 서울 성산동 따뜻한사회주택 입주자 모집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0.05.2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주택 '아츠스테이 성산' 외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제공]
사회주택 '아츠스테이 성산' 외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제공]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조성한 ‘따뜻한사회주택기금’의 지원으로 건립된 서울 마포구 성산동 소재 사회주택에서 9세대의 신규 입주자를 모집한다.

입주 주택은 사회적 기업 안테나가 ‘따뜻한사회주택기금’의 지원을 받아 오픈한 ‘아츠스테이 성산’이다. 공공에서 임대받은 토지에 건물을 지어 저렴하게 장기 임대하는 토지임대부 사회주택 형태로 건설됐다.

합정·홍대·은평 등 인근 문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창작자·청년·신혼부부 등 다양한 정체성을 가진 입주자들에게 활발한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하며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할 수 있는 주거와 작업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메일(ant3na@ant3na.com)로 입주신청서와 자격확인서류 등을 제출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든 세대에 대한 입주가 완료되면 신청이 마감된다.

공간과 입주 신청 관련 세부사항은 안테나의 사회주택 브랜드 ‘아츠스테이’ 홈페이지(http://www.artxsta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따뜻한사회주택기금’은 2016년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사회주택 공급 활성화와 사회적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 지원을 목적으로 사단법인 나눔과미래에 자금을 출연해 조성한 국내 최초의 민간 기반 사회주택사업 기금이다.

현재 총 약 120억원 규모로 운용되고 있으며 2016년부터 현재까지 430세대에게 보금자리를 제공할 30개 사회주택에 대한 지원이 진행됐다. 각 사회주택에서는 청년·신혼부부 등에게 최장 10년 동안 주변 시세 대비 40~80% 수준의 낮은 임대료로 안락한 보금자리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