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중부지방 흐리다 낮부터 맑아져…남부지방은 오늘까지 비
상태바
[날씨] 중부지방 흐리다 낮부터 맑아져…남부지방은 오늘까지 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07.15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인 15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영서남부와 충청도,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서울·경기남부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중부지방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남부지방은 전라도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맑아지겠지만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강원영서남부와 충청도는 오전까지, 경상도와 제주도는 오후까지 비가 오겠고 전라도는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서울·경기남부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6~20도, 낮 최고기온 21~29도가 되겠다.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어제 낮 기온(19~25도)보다 높아지겠고,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까지 오르며 약간 덥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강원산지에는 낮은 구름으로 인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밤부터 내일 사이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내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파도가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들고 갯바위를 넘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전국이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오전에는 대체로 맑겠지만 오후에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