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별도기준 2분기 영업이익 1151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액은 8186억원, 당기순이익은 1162억원을 기록했다.
작년과 비교하면 화물부문 매출이 95% 증가하고 영업비용은 56% 감소했다. 그 결과 영업이익 2221억원, 당기순이익 1739억원 늘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했다.
화물부문은 여객기 운항 감소로 늘어난 화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화물기 스케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화물기 전세편을 적극 편성했다. 여객기 화물칸을 활용해 화물을 운송하는 ‘벨리 카고(Belly Cargo)’ 영업도 확대해 전체 노선에서 화물부문의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화물 매출 대부분을 차지하는 미주·유럽 노선과 같은 장거리 노선에서 2배 이상의 매출이 증가했다.
코로나19로 국제선 여객기 정기편 운항률은 92% 감소했지만 전세기 유치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했다.
베트남(번돈·하노이)과 중국(광저우)에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엔지니어 수송을 필두로 인도(첸나이) 베트남(나트랑)에 다수의 대기업 인력을 수송했고 인도 뉴델리와 호주(시드니), 필리핀(클라크필드) 등에는 현지 교민을 수송하는 전세기를 유치해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탰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와 M&A가 진행되는 어려움 속에서도 모든 임직원들이 자구안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덕분에 예상 밖의 좋은 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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