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미세먼지·안개 덮힌 수도권 하늘…낮 기온 18~22도
상태바
[날씨] 미세먼지·안개 덮힌 수도권 하늘…낮 기온 18~22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10.27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요일인 27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서해안과 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 중부지역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서해남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오전까지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다.

특히 서해안에 위치한 서해대교·영종대교·인천대교 등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매우 짧아지는 구간이 있어 차량 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또한 인천과 김포·광주·무안공항에 저시정 경보가 발표된 가운데 서해안과 내륙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어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3~13도, 낮 최고기온은 18~22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 남부·충북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는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경기 북부·충남은 오전에 ‘나쁨’으로 예상된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해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 앞바다에서 0.5∼1.0m, 먼바다에서는 0.5∼1.5m로 예보됐다.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구름 많다가 낮부터 맑아지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