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부문 중간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은 30일 공시를 통해 3분기 영업이익은 407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34.3%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56.2% 감소했다.
수익성이 양호한 선박의 비중 확대와 원가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 흑자 기조가 이어졌다.
매출은 3조4598억원으로 하기휴가 등으로 인한 조업일수 감소와 환율하락 등의 영향으로 작년보다 5.0% 감소했다. 전 분기보다는 11.9%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환율하락에 따른 외환 관련 손실이 반영되며 770억원을 기록하며 적자 전환했다.
조선 부문에서는 전 조선 계열사가 고르게 흑자를 달성했다. 해양 부문은 킹스키 FPU가 본격 건조됨에 따라 매출이 증가했지만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며 영업이익은 적자를 기록했다.
엔진기계 부문은 엔진발전과 가스터빈의 매출이 증가해 전 분기에 이어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했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원가 절감 노력 등을 바탕으로 흑자기조를 이어가고 있다”며 “친환경·스마트 선박 기술 개발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일감 확보와 수익성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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