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20 MINI JCW GP 한정판 모델 신차용 타이어 독점 공급
상태바
한국타이어, 2020 MINI JCW GP 한정판 모델 신차용 타이어 독점 공급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0.11.2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를 장착한 '미니 JCW GP'.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를 장착한 '미니 JCW GP'.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는 MINI의 한정판 고성능 모델 ‘2020 MINI JCW GP’에 벤투스 S1 에보 Z부터 벤투스 TD, 윈터 아이셉트 에보2까지 3가지 상품을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3000대 한정으로 생산되는 MINI JCW GP 차량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최상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받았다.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는 벤투스 프리미엄 스포츠 상품군의 벤투스 S1 에보 Z는 고성능 스포츠카에 최적화된 타이어로 MINI JCW GP의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가감 없이 발휘하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비대칭 패턴과 최적화된 접촉면을 통해 그립감, 코너링 성능 등을 극대화했으며 중앙 블록이 넓게 설계돼 안정적인 배수 성능도 갖췄다. 또한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맞춤 제작된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한층 높아진 핸들링 성능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반도로와 서킷 모두에서 주행 가능한 세미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레이싱 상품군의 벤투스 TD와 겨울용 타이어 윈터아이셉트 프리미엄 상품군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2도 함께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MINI JCW GP는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의 고성능 모델로 모터스포츠의 선구자로 불리는 존 쿠퍼의 튜닝 프로그램을 추가해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최대출력 302마력을 기반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5.2초에 불과하며 지금껏 도로 주행용으로 출시된 MINI 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