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부사장 31명 등 214명 승진…실적개선에 임원인사 폭 확대
상태바
삼성전자, 부사장 31명 등 214명 승진…실적개선에 임원인사 폭 확대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12.0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4일 임원과 펠로우(Fellow)·마스터(Master)에 대한 2021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인사에서 부사장 31명, 전무 55명, 상무 111명, 펠로우 1명, 마스터 16명 등 총 214명을 승진시켰다.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에 따른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도 수요에 대한 적기 대응과 운영 효율화를 통해 지난해보다 실적이 크게 개선된 점을 감안해 승진 인사 폭을 확대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먼저 경영성과와 탁월한 리더십을 겸비한 핵심인재 31명을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미래 CEO 후보군을 두텁게 했다.

또한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연령·연차에 상관없이 성과가 우수하고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인재들을 과감히 발탁했다.

조직 혁신과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이 되는 다양성과 포용성(D&I)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외국인과 여성에 대한 승진 문호 확대 기조도 유지했다.

여기에 S/W 분야 우수인력 승진을 확대해 S/W를 중심으로 한 미래 핵심 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한 의도를 담았다.

삼성전자는 회사의 기술력을 대표하는 연구개발 부문 최고 전문가로 펠로우 1명, 마스터 16명을 선임해 최고 기술회사 위상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경영진 인사를 마무리하고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인사를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