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태블로 소프트웨어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협력
상태바
한국타이어, 태블로 소프트웨어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협력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1.01.1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차세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 태블로 소프트웨어의 선도적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도입하는 등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태블로 소프트웨어의 글로벌 비즈니스 분석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분석 플랫폼을 갖추는 등 디지털 오피스 혁신을 강화하고 있다.

태블로는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시각화해 사용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해주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시각적 분석 툴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복잡한 프로그램 사용법이나 연산어를 배우지 않아도 마우스 클릭, 끌어놓기 등을 통해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합할 수 있으며 복잡한 DB를 몇 번의 조작으로 간편하게 그래프나 도표로 시각화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사무소의 경영, 재무, 판매, 제품, 제조, 생산 관리, 연구 관련 업무에 태블로를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에 산재된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파악하고 의사 결정이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데이터와 경영 지표를 표준화해 간결한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분석과 리포팅 업무 부담은 최소화하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높은 가치의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업무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현업 부서의 수정 요청과 고도화 작업 등 다양한 요구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과 정교한 작업을 가능하게 했다. 실제로 표준화된 리포트 작성을 위한 프로토타입 모델을 개발 후 최종 사용하기까지 기존보다 약 75% 이상 개발 기간을 단축시키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디지털 역량 강화는 물론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