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아우디 Q시리즈 ‘RS Q8’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상태바
한국타이어, 아우디 Q시리즈 ‘RS Q8’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1.01.20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는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아우디의 600마력 엔진 초고성능 SUV ‘RS Q8’에 ‘벤투스 S1 에보3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RS Q8은 아우디의 SUV 라인업 최상위 모델인 동시에 하이테크 기술력을 집약시킨 초고성능 스포츠 레이싱 브랜드 RS(Renn Sport) 라인업이다. RS 라인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자체 승인 테스트 통과는 물론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테스트 트랙으로 평가받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트랙에서 극한의 조건에 맞춘 초고속 주행을 완료해야 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러한 엄격한 공급 과정을 거쳐 RS7 스포트백과 RS6 아반트, RS4 아반트, RS5 쿠페, TT RS 등 아우디 RS 라인업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해 왔다.

또한 프리미엄 세단 A3, A4부터 프리미엄 SUV 라인업 Q3, Q5, Q7과 SQ7, Q8, SQ8 등 다양한 차종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안정적인 접지력과 민첩한 핸들링은 물론 정숙성과 승차감,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고루 갖춘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다. 특히 사이드월(타이어의 옆면)은 특수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강성을 강화하고 격자형 패턴을 적용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주행 중 타이어의 변형을 최소화하고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는 조종안정성을 극대화해 눈길 주행 성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블록 비대칭 패턴과 특수 컴파운드를 통해 겨울철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