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낮 기온 영상 회복
상태바
[날씨] 오후부터 전국 곳곳 비…낮 기온 영상 회복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01.21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요일인 21일 전국이 흐리고 오후부터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일본 동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충남서해안은 오후부터, 수도권과 충남권내륙·전라서해안은 오후부터 비가 시작되겠고, 밤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비는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대부분 그치겠다.

기온이 낮은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비 또는 눈(강원산지 눈)으로 내리는 곳이 있겠고 경기북부는 내일 새벽 비 또는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충남권·전라권·경남권·제주도 5~20mm, 수도권·강원내륙과 산지·충북·경북권내륙·서해5도 5mm 내외, 강원동해안·경북동해안·울릉도·독도 1mm 내외다.

아침 최저기온은 -6~4도, 낮 최고기온은 5~13도가 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강원영서와 경북권내륙을 중심으로 -5도 이하, 그 밖의 지역은 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고 내일과 모레는 따뜻한 남서풍의 영향으로 기온이 차차 올라 강원영서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상권에 들겠다.

낮 최고기온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상으로 올라 평년(최고기온 1~8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까지 충청권내륙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최근 눈이 내린 지역에서 어제 낮 동안 녹은 눈이 밤 사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얼면서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특히 이면도로나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와 인도는 미끄러운 곳이 있어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m, 서해 앞바다에서 0.5∼1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m, 서해 0.5∼2m, 남해 0.5∼2.5m로 예상된다.

내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오후부터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오후부터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원산지에는 기온이 낮아 눈으로 내리겠고 장기간 이어지면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