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전까지 짙은 안개…서울·경기 등 미세먼지 ‘나쁨’
상태바
[날씨] 오전까지 짙은 안개…서울·경기 등 미세먼지 ‘나쁨’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01.22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22일 전국이 흐리고 충청권남부와 전라권·경북권남부에는 아침까지, 경남권은 오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은 낮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오후부터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어제부터 내린 비로 인해 전국 대부분 지역(동해안 제외)에는 지표 부근이 습하고,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오전까지 약한 이슬비와 함께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다.

특히 서해안에 위치한 서해대교,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매우 짧아지는 구간이 있겠고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일부 경기동부, 강원내륙과 산지, 충북북부, 경북권내륙에는 도로살얼음이 생기는 곳이 많아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동풍이 유입되면서 오후에 강원영동, 저녁에는 경북동해안에 비 또는 눈이 시작되겠고 강원영동은 24일 오후까지, 경북동해안은 아침까지 이어지겠다. 한편 경남권동해안에는 오늘 밤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눈이 내리겠고 24일까지 장시간 이어지면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후에 제주도, 내일 새벽에는 전남해안에 비가 시작돼 내일 오전에는 전북동부와 전남권, 경북권남부, 경남권으로 확대되겠다.

이 비는 내일 밤 대부분 그치겠지만 전남권과 경남권, 제주도는 24일 아침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0~8도, 낮 최고기온은 8~13도가 되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강원내륙과 산지는 제외)의 아침 최저기온이 영상으로 오르겠고 낮 최고기온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상의 분포를 보이며 평년(최고기온 0~7도)보다 4~8도 높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세종·충북·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아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거나 얼면서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아 보행자 안전에 유의해야 하며 터널 입·출구 간 기상상황이 달라질 수 있어 차량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서해 0.5∼2.5m, 남해 0.5∼2.0m로 예상된다.

오전까지 서해상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다.

내일은 수도권과 강원도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지만 그 밖의 지방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