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볼트EUV·신형 볼트EV 제원 공개…가격 4490만원·4130만원
상태바
쉐보레, 볼트EUV·신형 볼트EV 제원 공개…가격 4490만원·4130만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1.08.1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볼트EV. [쉐보레 제공]
볼트EUV. [쉐보레 제공]

쉐보레는 11일 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 볼트EUV와 2022년형 볼트EV에 대한 상세 제원을 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 최초 공개하고 본격적인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

국내 출시하는 쉐보레 볼트EUV는 GM의 100년 EV 노하우를 담은 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로 GM의 비전인 탄소배출 제로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볼트EV는 쉐보레의 기술혁신과 독창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400km대 장거리 주행의 지평을 연 모델로 새롭게 출시되는 2022년형 볼트EV는 부분변경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인테리어와 외부 디자인으로 상품성을 한층 높였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쉐보레 최초의 전기 SUV인 볼트EUV와 신형 볼트EV의 국내 출시로 소비자들에게 한층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2025년까지 뛰어난 성능을 갖춘 30개 차종의 다양한 전기 모델을 선보이겠다는 GM의 목표가 두 제품의 출시를 시작으로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볼트EUV와 볼트EV는 아키텍처를 공유하면서도 확실히 구별되는 고유의 디자인 특색을 가졌다.

새롭게 출시되는 볼트EUV는 쉐보레의 정통 SUV의 DNA와 전기차의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디자인에 담았다. 선명한 그릴 패턴을 통해 역동적인 SUV의 느낌을 강조하는 전기차 전용 전면 그릴이 적용됐다.

전면 램프는 상단 LED 주간 주행등과 하단 헤드램프로 나뉘어 최신 전기차의 이미지를 배가한다. 시퀀셜 방향 지시등과 주간 주행등을 겸하는 LED 램프와 크롬 장식으로 마감된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분리 탑재돼 한껏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연출한다.

또한 좌우로 길게 뻗은 후드 디자인과 하단 범퍼까지 이어지는 후드 중앙의 조각 같은 라인이 조화를 이뤄 직선적이고 스포티한 전면 디자인을 완성했다.

2022 볼트EV. [쉐보레 제공]
볼트EUV 실내. [쉐보레 제공]

측면은 역동적인 SUV의 비율이 강조됐다. 신형 볼트EV 대비 165mm 길어진 전장(4305mm)과 전고 1615mm, 전폭 1770mm의 차체를 적용해 SUV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슬림하면서도 근육질의 측면 캐릭터 라인과 머신드 블랙 투톤 알로이 휠 디자인을 통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볼트EV 대비 75mm 더 긴 2675mm의 넓은 휠베이스는 오버행이 짧은 전기차 특유의 비례감과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후면에는 풀 LED 리어램프가 기본 적용된다. 좌우로 길게 뻗은 LED 리어램프와 보조 제동등이 하이글로스 소재의 테일게이트 가니쉬와 블랙 보타이 엠블럼, 리어 스포일러와 어우러져 전기 SUV만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2022년형 볼트EV 역시 하이테크적인 느낌이 강조된 쉐보레의 최신 전기차 디자인이 적용됐다. 날렵하게 앞으로 떨어지는 후드와 범퍼 디자인은 전기차 특유의 다이내믹한 비율을 보여준다.

2022 볼트EV. [쉐보레 제공]
2022 볼트EV. [쉐보레 제공]

또한 볼트EUV와 마찬가지로 블랙 보타이 엠블럼, 블랙 그릴 서라운드가 적용됐지만 전용 그릴 패턴은 물론 LED 주간 주행등과 위아래로 이어진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등을 통해 볼트EUV와의 디자인 차별화를 꾀했다.

후면에는 슬림한 가로형 풀 LED 리어램프가 탑재됐으며 하이글로스 소재로 리어램프를 감싸는 리프트 게이트 어플리케를 적용해 디자인의 일체감을 강조했다.

두 모델의 실내에는 모두 10.2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EV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8인치 스마트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됐다.

운전석에는 기어노브 대신 콤팩트한 버튼식 기어 시프트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를 채택했으며 콘솔 하단 스마트 스토리지를 마련해 핸드백이나 지갑 등 다양한 소지품을 편리하게 보관하게 했다.

볼트EUV의 기본 트렁크 용량은 430L며 2열 시트를 접으면 1288L까지 늘어난다. 신형 볼트EV의 기본 적재 용량은 405L며 최대 1229L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2022 볼트EV. [쉐보레 제공]
2022 볼트EV 실내. [쉐보레 제공]

볼트EUV와 볼트EV는 모두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150kW급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 PS, 최대토크 36.7 kg·m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차체 하부에 수평으로 배치된 배터리 패키지를 통해 낮은 무게중심을 실현해 전기차에 최적화된 전자식 파워스티어링 시스템과 함께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조종성능을 구현했다.

배터리 시스템은 288개의 리튬 이온 배터리 셀로 구성된 LG 에너지솔루션의 66kWh 대용량 배터리 패키지를 탑재해 볼트EUV가 403km, 2022 볼트EV는 414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받았다.

배터리 패키지는 최적의 열 관리 시스템을 통해 효율과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했으며 급속충전 시 1시간만에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를 충전할 수 있다.

안전사양은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볼트EUV에는 10개의 에어백이 탑재되며 볼트EV 역시 기존 6개에서 10개로 늘어난 동급 최다의 에어백을 탑재해 주행 중 일어날 수 있는 사고로부터 탑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차체에는 기가스틸이 포함된 초고장력·고장력 강판이 볼트EUV에 84.4%, 볼트EV에는 81.5%가 적용돼 견고한 차체 구조를 실현했다.

볼트EUV와 2022 볼트EV 고객은 배터리 포함 전기차 부품에 대해 8년16만km 보증을 기본으로 일반 부품 보증 5년 10만km, 고장·배터리 방전 시 5년간 무제한 무상 견인 서비스(편도 80km이내)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정부·지자체의 전기차 구입 보조금을 제외한 볼트EUV의 가격은 Premier 4490만원, 볼트EV의 가격은 Premier 413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