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직전 일주일 연중 교통사고 최다…어린이·뒷좌석 사상자 비율↑
상태바
추석 연휴 직전 일주일 연중 교통사고 최다…어린이·뒷좌석 사상자 비율↑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1.09.16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경찰청·도로교통공단]
[자료=경찰청·도로교통공단]

추석 연휴 전 일주일이 한 해 중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경찰청·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2016~2020년 추석 연휴 기간 동안 1만3526건의 교통사고와 이로 인해 2만3699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교통사고는 오히려 연휴 기간 직전 집중됐다. 특히 지난해는 추석 연휴 직전 일주일이 교통사고가 가장 많은 한 주로 분석됐다.

교통사고가 가장 많은 날은 연휴 전날로 퇴근차량과 귀성차량이 몰리는 18시 전후가 가장 취약했다.

추석연휴에는 사고대비 사상자가 많고, 특히 어린이·뒷좌석의 사상자 비율이 증가해 동승 중인 자녀의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했다.

가족단위 이동으로 사고 발생 시 사상자가 많아 추석 연휴 기간 중에는 사고 1건당 사상자가 1.8명으로 평소(1.5명)보다 16.5% 높았다.

사상자 비율은 평소보다 어린이가 1.4배, 뒷좌석은 1.3배 증가해 동승 중인 가족들의 안전에 주의가 필요하다.

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은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 대중교통 대신 승용차를 이용한 가족 단위 이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전 좌석 안전띠 착용 등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장거리 운전 시 규칙적인 휴식으로 안전한 귀성길이 되길 바란다”며 안전운전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