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비대면 주문서비스 확대
상태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비대면 주문서비스 확대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1.12.31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코로나19로 비대면 결제시장이 확대되고 고객 요구가 변화함에 따라 고속도로 이용환경에서도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휴게소 도착 전에 음식을 미리 주문·결제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대인 접촉도 줄일 수 있는 비대면 주문 서비스는 166개 휴게소에서 이용 가능하며 내년에는 휴게소 전체(199개)로 확대될 예정이다.

[자료=국토교통부]
[자료=국토교통부]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 앱(네이버·페이코 등)을 통해 휴게소 검색 후 음식을 주문·결제하면 ‘조리 완료’ 알림메시지가 도착한 후 음식을 수령히면 된다.

휴게소 테이블 또는 배너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해 음식을 주문할 수도 있으며 휴게소 무인결제 시스템(키오스크)도 내년까지 휴게소 전체(199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가 운영하는 고속도로 교통정보앱(App)을 이용하면 휴게소별로 전기·수소차 충전시설 유무와 운영시간 등 관련 정보를 휴게소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파악할 수 있다.

주유하는 동안 미납통행료를 비대면으로 조회·납부할 수 있는 셀프주유소 미납통행료 납부 서비스도 현재 80개 셀프주유소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단계적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국토부 장순재 도로정책과장은 “비대면 사회로의 변화에 발맞춰 고속도로에도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해 국민들이 고속도로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