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국가통계포털서 어린이 위한 통계서비스 시작
상태바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서 어린이 위한 통계서비스 시작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2.02.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SIS 통계놀이터 홈페이지 화면. [통계청 제공]
KOSIS 통계놀이터 홈페이지 화면. [통계청 제공]

통계청은 어린이가 통계를 쉽게 보고 재밌게 경험할 수 있는 ‘KOSIS 통계놀이터’를 22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KOSIS 통계놀이터는 교육전문가, 초등학교 교사, 어린이 등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 수요자 관점에서 구축한 어린이용 통계서비스다.

어린이에게 친숙한 형식으로 페이지를 구성하고 어린이가 많이 이용하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편하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핵심 서비스는 비주얼 통계, 데이터로 말하기, 프로젝트형 통계 학습이다.

비주얼 통계는 초등 4~6학년 국정·검정교과서에 수록된 국가승인통계를 어린이가 이해하기 쉽게 단순화해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모든 국가승인통계가 수록된 국가통계포털(KOSIS)과 연계해 교과서에 활자화된 통계를 최신의 데이터로 업데이트해 보여준다.

데이터로 말하기는 전문가가 선정한 특정 주제에 대해 어린이가 해석·토론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주제와 해설자료는 정기적으로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프로젝트형 통계 학습은 초등학교 선생님이 학교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수업자료를 시범 서비스한다. 올해 선생님용 서비스를 개발해 내년 서비스 예정이다.

‘KOSIS 통계놀이터’는 국가통계포털 하위 메뉴(https://kosis.kr/edu)에서 이용할 수 있다.

통계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해 선생님용 서비스를 개발하고 콘텐츠와 통계데이터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