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전까지 전국 비…내륙 낮기온 30도 내외
상태바
[날씨] 오전까지 전국 비…내륙 낮기온 30도 내외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6.24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24일 전국이 흐리고 강원남부와 충북·남부지방·제주도에는 비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정체전선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강원도와 충북·남부지방·제주도에 비가 내리고 있고 경기남동부와 충남권남부에도 약하게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비는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남해안은 오후까지, 제주도는 내일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남부지방은 아침까지, 제주도는 낮까지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됨에 따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해야 한다.

대기불안정으로 늦은 오후 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5~20mm의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9~25도, 낮 최고기온은 25~33도가 되겠다.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7~20도, 최고기온 24~28도)보다 높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올라 덥겠다. 특히 일최고체감온도가 31도 이상 올라 무더운 곳이 많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까지 해안지역과 제주도에는 바다 안개가 유입돼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거나 이슬비가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서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오후까지 전라해안·경남권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내외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해상에는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당분간 전 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대부분 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일본 남쪽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은 구름이 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