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취업 연계형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경기도, 취업 연계형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사업 참여자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7.07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오는 27일까지 취업 연계형 지식재산 전문 인력양성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테크노파크가 운영 중인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지식재산 분야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지식재산 관련 교육을 실시해 해당 분야에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2014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지난해까지 8년간 578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이 가운데 365명이 취업에 성공해 경기도 지식재산 분야 대표 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교육생들은 현직에서 활동 중인 변리사 등 전문가를 통해 특허법·디자인보호법·상표법 등 관련법 이론, 특허정보조사, 상표·디자인 검색, 지식재산 정보 활용, 해외출원 등 영어레터 작성 실무, 산업 분야별 사례연구, 선행조사·명세서 작성 실습 등 지식재산 업무 분야의 기초부터 실습까지 배우게 된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추진되던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올해부터 대면 방식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모든 교육비용은 무료이며 선발된 교육생은 오는 8월1일부터 9월23일까지 8주간의 지식재산 전문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출석률 80%인 교육생에게는 도지사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수료자 중 취업희망자의 경우 지식재산 분야로의 취업연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경기도민 또는 도내 대학 졸업(예정)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구비해 이메일(leejoon99@gtp.or.kr)로 제출하면 된다.

안치권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식재산 분야의 경쟁력은 미래 먹거리를 위해 필수적”이라며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기업에는 인력 수요를, 취업준비생에게는 취업 수요를 채워 해당 분야의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