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9월까지 반도체 제작 실습 등 5개 과학체험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경기도, 9월까지 반도체 제작 실습 등 5개 과학체험 프로그램 진행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7.11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생활 속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과학문화 민간활동지원사업 추진기관 5곳을 선정하고 이달부터 9월까지 도민 대상 과학체험 활동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과학문화 민간활동지원 사업은 과학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민간단체에 위탁해 도민들이 자유롭게 과학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5개 기관은 리사운드컴퍼니, 이피엘코딩, 지속가능발전과학교육연구소, 한국폴리텍I대학 성남캠퍼스, (재)한양문화재연구원 등 5곳으로 각 기관의 특성에 맞춰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한다.

기관별 교육프로그램은 먼저 도내 초등학생과 학부모 대상 소리 채집 활동 등을 지원하는 ‘가족친화형 소린이 사운드캠프(리사운드컴퍼니)’는 오는 8월부터 9월까지 주말을 이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소리 채집, 소리의 시각화, 사운드 액자 조립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7세 이상 초등학생과 학부모 등 총 100명이 참가대상이다.

‘과학과 함께 문화재 플레이어~!!((재)한양문화재연구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문화재 실습 프로그램이다. 7월부터 9월까지 청자그릇 만들기, 석굴암 입체액자 만들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취약단체와 교육기관 청소년으로 약 280여명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과학교실(지속가능발전과학교육연구소)’은 특수교육대상자 50명, 초․중․고등학생 100명, 청소년과 성인 200명, 가족 단위 50명 등 총 40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과학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도대체 반도체가 뭐야?(한국폴리텍I대학)’ 프로그램은 4회에 걸쳐 총 60명이 참가할 예정으로 한국폴리텍대학에서 반도체 클린룸 체험, 후공정 실습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가상현실(VR) 과학특강(이피엘코딩)’은 청소년 대상 가상·증강현실(VR·AR) 콘텐츠 만들기 실습 프로그램으로 참가 대상은 청소년 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등 청소년 대상 기관이다.

안치권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도민 누구나 과학을 문화로서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과학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관별 사업추진 일정과 세부 내용이 다른 만큼 교육 시기를 확인하고 신청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