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자리재단, 여성IT직업교육훈련 5개 과정 교육생 100명 모집
상태바
경기도 일자리재단, 여성IT직업교육훈련 5개 과정 교육생 100명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7.19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022년 하반기 여성IT직업교육훈련과정’을 개설하고 도내 미취업 여성과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 지원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정보기술(IT)분야 5개 직업교육훈련과정 자바스크립트(Java) 활용, 영상편집 제작자, 쇼핑몰 솔루션 마스터,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디지털 디자인 실무 과정을 8월부터 개설해 교육생 총 100명을 양성한다.

교육은 도내 미취업 여성과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면접을 통해 고득점 순으로 교육생을 선발해 진행한다. 전 과정 일일 6시간씩 주 5일간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병행해 운영되며 오프라인 과정 교육은 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용인)에서 이뤄진다.

재단은 이번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외에도 1:1 맞춤형 취업 컨설팅, 취업대비 면접교육, 포트폴리오 코칭, 취업 매칭 등 취업연계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 마감일은 다음 달 12~19일로 과정별로 다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IT새일센터 누리집(www.itsaeil.or.kr)을 확인하거나 여성새일1팀(031-270-9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과정별 세부 교육내용 등은 다음 달 9일 ‘IT직업교육훈련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설명회 참여 사전신청자가 설명회 이후 만족도 설문 제출 시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한편 지난해 여성IT직업교육훈련과정 수료생들의 취․창업률은 70% 이상, 유관기업 취·창업률은 96%에 달한다. 특히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과정의 경우 평균 취․창업률 98.7%로 교육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