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교육비 전액 무료
상태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교육비 전액 무료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8.01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22년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강생을 입문반, 초급반, 단기역량강화반 등 과정별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창작한 사진·영상 등을 인터넷에서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한다. 유튜브나 아프리카TV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다.

우선 오는 29일까지는 입문반(유튜브 처음 시작하기)과 초급반(유튜브 2배 성장하기) 3·4기를 모집하며 모집 정원은 입문반 각 35명, 초급반 각 25명 등 총 120명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보증금 10만원은 수료 기준인 70% 이상 교육 이수 시 전액 환급된다.

입문반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시작하고 싶은 도민을 위한 과정이며 초급반은 채널 성장이 필요한 도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과정이다. 동영상 시청과 실시간 강의가 혼합된 온라인 교육으로 총 17차시에 4주간 진행된다.

오는 10일부터는 단기역량강화반(유튜브 초고속으로 마스터하기) 1~4기 수강생을 기수별 15명씩 총 60명 규모로 선착순 모집한다. 각 기수는 모바일과 PC 활용 과정으로 나뉘며 본인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고 교육비는 무료다.

단기역량강화반에서는 영상 촬영·편집 등 콘텐츠 제작 실습이 일일 강좌 형식의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모든 과정은 만 14세 이상 플랫폼 채널을 보유한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수강생에게는 운영사인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과 멘토링, 콘텐츠 제작 교육, 실습과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입문반과 초급반의 우수 수료생에게는 샌드박스네트워크 견학 프로그램, 지속적인 창작 활동을 위한 후속 지원 등의 특전도 제공한다.

‘2022년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의 모집 내용과 접수 방법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https://www.gcon.or.kr/) 내 알림마당 > 교육 및 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