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밴코리아와 타이어 토탈 솔루션 판매 협력
상태바
금호타이어, 밴코리아와 타이어 토탈 솔루션 판매 협력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8.0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는 대형 밴 차량 전문업체 밴코리아와 스마트 타이어와 관련 서비스 ‘타이어 토탈 솔루션’ 상용화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 조인식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MOU를 통해 기아 카니발 차량에 신제품 마제스티X 솔루스 납품뿐만 아니라 타이어 모니터링 센싱 기술과 LTE 무선통신 기술을 이용해 타이어 상태를 체크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이 통합된 ‘타이어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금호타이어가 납품하는 마제스티X 솔루스는 타이어 내부에 폼이 부착된 공명음 저감 타이어로 밴코리아의 고급 밴 차량 운전자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은 타이어 내부에 장착된 센서모듈과 차량 내 무선통신기를 통해 주행 중 타이어 공기압, 온도, 상태 신호 등을 측정해 운전자에게 최적의 타이어 위치 교환, 교체 시기, 공기압 보충 알림과 실시간 상태 정보를 제공해 사전에 사고를 예방과 연비, 타이어 교체비용 절감을 할 수 있게 한다.

금호타이어는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판매 네트워크와 연계한 프리미엄 타이어 서비스와 차량 경정비 등이 포함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타이어 토탈 솔루션은 오는 9월부터 공급을 시작하게 되며 향후 다양한 차량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마상문 금호타이어 전략기획담당 상무는 “모빌리티 혁명 시대에 기존 주력 사업영역인 타이어 제조와 유통의 범위를 넘어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고 기술과 신사업 모델 개발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한층 편리하고 안전한 모빌리티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