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백두대간 생태체험 참가 청소년·청년 모집
상태바
국립공원 백두대간 생태체험 참가 청소년·청년 모집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2.08.04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곡길 따라 걷기(지리산국립공원). [국립공원공단 제공]
계곡길 따라 걷기(지리산국립공원). [국립공원공단 제공]

환경부 국립공원공단은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백두대간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국립공원 백두대간 생태체험’ 과정 참가자를 4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태체험 과정은 태백산국립공원(6일)을 시작으로 8개 국립공원에서 23회에 걸쳐 운영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고 참가인원은 체험과정별 20명씩 총 460명이 참가할 수 있다.

생태체험 과정은 당일형과 1박2일형 등 2가지 유형으로 준비됐다.

당일형은 국립공원의 시기별 자연생태 특징과 대표적인 자연자원을 고려해 다양한 체험 중심으로 운영되며 속리산국립공원 등 5곳의 국립공원 사무소에서 3회씩 운영한다.

1박2일형은 국립공원 대피소 또는 생태탐방원에서 1박2일간 머물면서 백두대간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과정으로 덕유산국립공원 등 4곳에서 2회씩 운영한다.

생태체험 과정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해당 국립공원 사무소에 전화로 신청해 참가할 수 있으며 상세한 일정과 참여 방법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정권 국립공원공단 탐방복지처장은 “국립공원 백두대간 생태체험은 우리나라 자연생태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백두대간의 의미와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온전히 보전된 백두대간을 즐겁게 탐방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