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럽 소비자매체 성능평가서 LG 올레드 에보 1위 석권
상태바
LG전자, 유럽 소비자매체 성능평가서 LG 올레드 에보 1위 석권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8.1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2022년형 LG 올레드 에보(Evo)가 최대 올레드 TV 시장인 유럽에서 연이어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LG 올레드 에보는 독자 영상처리기술을 적용해 기존 모델보다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표현한다. 또 한층 더 진화한 5세대 AI(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통해 화질을 극대화하는 영상처리기술과 2채널 음원을 가상 7.1.2 입체음향으로 변환하는 음향처리기술도 적용했다.

10일 LG전자에 따르면 독일 소비자매체 슈티프퉁 바렌테스트는 315개 TV제품에 대한 평가에서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C2)를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선정했다.

또 LG 올레드 에보의 뒤를 이어 LG 올레드 TV 8개 모델이 TV 성능평가 2~9위를 휩쓸었다. 1위를 차지한 LG 올레드 에보는 화질과 사운드 부문에서 각각 최고 평가를 받았다.

LG 올레드 에보는 스웨덴 소비자매체 라드앤론이 진행한 TV 성능 평가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매체는 236개 제품 중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65C2)에 가장 높은 78점을 부여하며 “LG 올레드 TV는 일관되게 화질과 사운드의 수준이 매우 높다”며 극찬했다. 이 매체가 선정한 상위 10개 제품에 LG 올레드 TV가 모두 이름을 올렸다.

네덜란드 소비자매체 콘수멘텐기즈도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65C2)를 최고 제품으로 꼽았다. 매체가 평가한 424개 제품 가운데 상위 12개 제품이 모두 LG 올레드 TV다.

LG 올레드 에보는 덴마크·포르투갈의 소비자매체가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도 1위를 휩쓸었다. LG 올레드 에보를 포함해 LG 올레드 TV는 덴마크 소비자매체 평가에서 1~9위, 포르투갈 매체 평가에서 1~7위를 석권했다. 이같은 성과는 소비자매체는 테스트용 제품이 아닌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으로 평가해 신뢰도가 높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유럽은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프리미엄 TV 선호도가 높다. 특히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유럽 TV 시장에서 올레드 TV 매출 비중은 올해 20%를 넘어서 역대 최대를 기록할 전망이다.

LG전자는 최고 평가를 받고 있는 LG 올레드 에보뿐만 아니라 설치된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더한 라이프스타일 TV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를 유럽시장에도 출시해 프리미엄 TV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LG 올레드 에보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세상에 없던 고객경험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TV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