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IFA 2022서 ‘일상의 새로운 고객경험’ 주제 혁신 제품 전시
상태바
LG전자, IFA 2022서 ‘일상의 새로운 고객경험’ 주제 혁신 제품 전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9.0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현지시간 2일부터 5일 동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 에 참가해 F·U·N 경험을 선사한다. F·U·N은 최고의(First)·차별화된(Unique)·세상에 없던(New)을 뜻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일상의 새로운 가능성을 재발견하다(Life, Reimagined)’를 주제로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혁신적인 기술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3610㎡의 단독 전시관(18홀)에 압도적인 시청경험을 제공하는 초대형 TV 라인업, 게이밍 성능에 특화된 올레드 TV,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맞춤 가전 등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 부스 안으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모델명 97G2)이 관람객들에게 압도적인 차별화된 초대형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올레드 에보는 5세대 인공지능(AI) 알파 9프로세서를 탑재해 한층 더 진화한 화질과 음향 성능으로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한 차원 높여준다.

올레드 에보 우측으로는 4K 해상도의 136형 마이크로 LED를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의 스피커와 함께 배치해 홈 시네마 공간을 연출한다. 관람객들은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 특유의 몰입감 넘치는 화질과 프리미엄 사운드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88형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모델명 88Z2)와 86형 프리미엄 LCD TV LG QNED 8K(모델명 86QNED99) 등 초대형 TV 라인업을 선보이며 압도적인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의 메인 테마 가운데 하나로 관람객들이 올레드 TV의 압도적 게이밍 성능을 자유롭게 체험하는 ‘플렉스 아케이드’도 조성했다.

특히 이곳에서는 LG전자가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인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를 앞세워 올레드만이 가능한 혁신 폼팩터와 압도적 화질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플렉스는 42형 화면을 자유롭게 구부렸다 펼 수 있어 올레드만의 강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관람객은 플렉스 아케이드 존에서 플렉스 20여대로 추억의 오락실 게임부터 최신 콘솔 게임은 물론 OTT,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존에서는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홈 바, 거실, 스타일링룸, 친환경 키친 등 실제 생활공간을 연출한다.

스타일링룸에는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가 전시돼 관람객의 이목을 끈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내부에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를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시킬 수 있어 백화점 부띠끄의 진열장처럼 신발을 더 고급스럽고 돋보이게 해준다.

스타일러의 특허받은 스팀 기술을 계승한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상하칸에 다른 종류의 신발을 넣어도 각각의 신발에 최적화된 맞춤 코스로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는 IFA 2022에서 세탁량이 적은 가구나 세탁실이 좁은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크기를 줄인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를 비롯해 신개념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도 선보인다.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의 아래쪽은 원통형 디자인의 공기청정기이며 위쪽은 원형과 트랙형 두 가지 타입의 테이블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ThinQ)’를 활용해 한층 더 진화한 스마트홈 경험과 함께 ‘UP 가전’의 업그레이드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가 네덜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와 협력해 선보인 전시 공간에서는 고객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차별화된 공간 인테리어 감성을 더한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2종과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등이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모오이의 가구와 조명, 인테리어 소품들과 함께 조화를 이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연출한다.

울트라기어 게이밍 존에서는 관람객들이 LG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신제품(모델명 45GR95QE)은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가운데 처음으로 커브드 올레드 패널을 탑재했다. 가까운 곳에서도 한눈에 화면 전체를 볼 수 있어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 이정석 글로벌마케팅센터장(전무)은 “혁신적인 신기술을 기반으로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하며 기존 없던 새로운 가전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