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흐리고 서쪽지방엔 비…평년보다 기온 높아 더워
상태바
[날씨] 전국 흐리고 서쪽지방엔 비…평년보다 기온 높아 더워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9.16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16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서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지만 서쪽지방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수도권과 서해안·제주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고 경남에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다.

오전에는 강원영서와 충남권으로 비가 확대되겠고 제주도는 낮까지, 전라서해안은 밤까지, 수도권과 강원영서·충남권은 17일 새벽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충북은 밤에 비가 오겠다.

대기불안정으로 저녁까지 전라권(서해안 제외)과 경북권내륙·경남에는 5mm 내외의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서해5도 10~60mm, 수도권·강원영서·충남권·충북·전라서해안·제주도 5~40mm(많은 곳 인천·경기서해안·경기북부 60mm 이상), 남해안: 5mm 내외다.

비나 소나기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며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8~23도, 낮 최고기온은 25~32도가 되겠다.

기온은 평년(아침 최저기온 14~20도, 낮 최고기온 24~28도)보다 조금 높겠다.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아 덥겠으며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도 10도 이상으로 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당분간 강원산지에는 동풍에 의한 낮은 구름대로 인해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서해먼바다는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서해상과 남해서부해상·제주도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안개가 끼는 곳도 있겠다.

당분간 제주도해안과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지만 낮 동안 가끔 구름이 많은 곳이 있겠고 남해안에 밤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