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보이는 AI스피커 ‘누구 네모 Ⅱ’ 출시
상태바
SKT, 보이는 AI스피커 ‘누구 네모 Ⅱ’ 출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9.20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 Ⅱ’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019년 출시됐던 ‘누구 네모’의 후속 모델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전작의 경험을 통해 디스플레이형 스피커의 화면 크기가 사용성에 많은 영향을 준다는 것을 확인해 더 커진 10인치의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보기 편한 각도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AI 스피커를 세워서 또는 뒤집어 눕혀 놓고 사용해도 화면이 자동으로 전환되며 사진액자 형태의 인테리어 소품과 같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화면과 카메라를 활용헤 ‘미더스’ 영상통화도 제공한다. 마이크로 들어오는 사용자 음성을 정확하게 인식하게 하기 위한 음성인식전처리 기술과 통화 중 사용자의 목소리를 명확히 구분하기 위한 통화전처리 기술을 SKT 자체 기술로 대체해 전작 대비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AI·IoT 기반 고령층 건강관리 시범사업에 우선 공급된다. 이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오늘건강’ 애플리케이션과 다양한 디바이스를 이용해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SKT는 누구 네모 Ⅱ를 일반 고객 대상으로도 오픈마켓 11번가를 통해 판매하며 가격은 35만9000원(VAT 포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