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마트홈 앱 UI/UX 개편…원클릭으로 기기 관리
상태바
LG유플러스, 스마트홈 앱 UI/UX 개편…원클릭으로 기기 관리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9.2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홈 서비스 이용 고객의 편의를 향상하기 위해 ‘U+스마트홈’ 앱을 오는 26일 전면 개편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U+스마트홈 앱은 앱 메인 화면 편집, 홈 CCTV 영상 원클릭 시청, IoT 기기 제어·메인 화면 전환 속도 향상, 시각장애인 음성 안내, 기기별 사용가이드 영상 등 기능을 새롭게 갖췄다.

우선 LG유플러스는 고객이 U+스마트홈 앱 메인 화면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도록 UI/UX를 개편했다. 기존 앱은 홈 IoT 기기 별로 정보를 나열해 보여주는 방식이었지만 개편된 앱은 기기의 주요 기능을 메인 화면에 원하는 위치와 크기로 편집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맞춤형 앱 구성이 가능해지면서 자주 쓰는 기기의 관리를 한층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가령 홈 IoT 무드등을 주로 사용하는 고객이 U+스마트홈 앱 메인 화면에 무드등을 등록하면 별도 절차 없이 앱 메인 화면에서 무드등의 ON·OFF뿐만 아니라 조명 밝기 등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다.

U+스마트홈 앱 이용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기능인 홈 CCTV 영상도 앱 메인 화면에서 원클릭으로 시청할 수 있다. 기존에는 앱 메인 화면에서 홈CCTV 상세 화면으로 이동한 뒤 실시간 영상을 시청할 수 있었지만 개편된 앱에서는 메인 화면에 있는 ‘영상 보기’ 버튼을 통해 즉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외부 앱을 이용하면서도 홈CCTV 영상 시청이 가능하도록 개선해 웹 서핑이나 메시지를 주고받으면서도 끊김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다.

전체적인 앱 활용 속도도 빨라졌다. 앱에서 홈 IoT 기기를 원격 제어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개편 전에 비해 약 20% 빨라졌으며 앱 내 기기 상세화면에서 메인으로 전환하는 속도는 약 60% 향상됐다. LG유플러스는 연내 앱 구동 속도 등 추가적인 속도 개선도 추진할 방침이다.

개편된 U+스마트홈 앱에는 고객이 홈 IoT 기기를 100%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팁’을 안내하는 메뉴도 새롭게 도입됐다. 팁 메뉴에서는 앱이나 기기의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고 간단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스스로 해결 가이드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정보도 그림이나 영상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해 앱 화면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는 등 제스처만으로 상세 메뉴에 대한 정보가 음성으로 안내되는 ‘음성 안내 기능’도 도입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스마트함 앱 개편 출시를 기념해 개편된 앱을 새롭게 내려받은 후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상품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26일부터 10월31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