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선정 ‘찾아가고 싶은 가을 섬’ 9곳 발표
상태바
행안부 선정 ‘찾아가고 싶은 가을 섬’ 9곳 발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9.2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봄 섬’과 ‘여름 섬’ 선정에 이어 ‘찾아가고 싶은 가을 섬’ 9곳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9곳은 울긋불긋 아름다운 단풍과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물들었 섬 2곳, 누구나 걷기 좋은 길이 있는 걸어봐 섬 5곳, 맛있는 제철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맛있 섬 2곳 등 3개의 여행 주제에 따라 선정됐다.

먼저 가을 대표 볼거리 단풍과 가을꽃을 감상하기 좋은 ‘물들었 섬’에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장사도(경남 통영시)와, 병풍도(전남 신안군)이 선정됐다.

[자료=행정안전부]
[자료=행정안전부]

장사도에는 10만여 그루의 동백나무와 후박나무·구실잣밤나무 등이 가득 식재돼 있고 병풍도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맨드라미가 식재돼 있어 가을에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걸어봐 섬’에는 걸으면서 섬 구석구석을 둘러보거나 아름다운 섬과 바다의 경관 감상이 가능한 섬들로 구성됐다.

[자료=행정안전부]
[자료=행정안전부]

선정된 5곳의 섬은 녹도(충남 보령시), 대장도(전북 군산시), 내도(경남 거제시), 월등도(경남 사천시), 연홍도(전남 고흥군) 등이다.

‘맛있 섬’은 가을에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제철 특산물이 나오고 있는 섬들이 선정됐다.

[자료=행정안전부]
[자료=행정안전부]

가을이 되면 더욱 맛있는 생선인 갈치와 방어 등이 유명한 거문도(전남 여수시), 단맛과 신맛이 어우러져 독특한 향과 맛을 내는 감귤과 고등어, 소라, 전복 등이 유명한 욕지도(경남 통영시) 등 2개 섬이 선정됐다.

선정된 9개 섬에 대한 자세한 여행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행정부 누리 소통망(SNS)과 한국섬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섬 홍보 누리 소통망(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서 ‘What.섬’ 검색)에서는 섬 방문 인증 행사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