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임직원이 직접 참여 ‘LG시도쏭’ 1천만뷰 돌파
상태바
LG임직원이 직접 참여 ‘LG시도쏭’ 1천만뷰 돌파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10.0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임직원들이 출연한 유튜브 영상 ‘LG시도쏭’이 공개 후 47일 만인 5일 조회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

LG가 지난 8월19일 공개한 ‘LG시도쏭’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신나는 춤을 담은 뮤직비디오 형식의 총 3분 분량의 영상이다.

LG전자,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유플러스, LG AI연구원, LG디스커버리랩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생분해 플라스틱 개발,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 청소년을 위한 AI 교육 등 LG의 새로운 시도들을 소개하고, 이런 시도들이 모여 모두에게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어 나간다는 내용을 담았다.

LG는 7음계 중 ‘시’와 ‘도’를 사용해 모든 멜로디를 만들고, 영상 타이틀을 ‘LG시도쏭’이라고 이름 붙였다. ‘미래’라는 가사에만 ‘미’와 ‘레’ 음계를 사용했다. ’도만 나오는 노래’, ‘레까지 나오는 노래’ 등 특정 음으로만 노래를 만들어 1000만 뷰를 달성한 싱어송라이터 은송이 ‘LG시도쏭’을 노래했다. 앞서 LG는 지난해 은송과 함께 ‘미’와 ‘레’만으로 멜로디를 만든 ‘LG미래쏭’을 선보인 바 있다.

‘시도쏭’ 영상에는 댓글도 2000개 이상 달렸다. ‘외출 시 에코백, 텀블러, 손수건 항상 챙기겠다’, ‘소비보단 재사용을 시도해 보겠다’, ‘등산갈 때마다 쓰레기 봉투를 가져간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함께 시도해요’ 등 함께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시도에 대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

시도쏭에 직접 출연한 LG에너지솔루션 성진우 책임은 “영상에 직접 출연하며 우리가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있는지 되돌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